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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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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주 묻는 질문
X-Free Editor X-Free Uploader
  • ​에디터 툴바 형태 설정 방법 (4.0 버전 이상) 

    X-Free Editor 4 버전부터 리본 형태의 툴바가 추가되었습니다. (기본값 : 리본 툴바)

     

    X-Free Editor 3 이하 버전에 적용된 일반 형태의 툴바로 변경을 원하실 경우,

    XFE 객체 생성 시, skin 값을 normal 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var xfe = new XFE({

       basePath : 'http://192.168.0.1/test',

       width : '700px',

       height : '700px',

       skin : ‘normal’

    });

  • ​버전 업그레이드 방법 

    XFE 2.3 → 2.5 업그레이드 적용 방법

     

    - [upload] 폴더를 제외한 나머지 모든 폴더 교체 적용

     

     

     

    XFE 2.x → 3.0 업그레이드 적용 방법

     

    - [uoload] 폴더를 제외한 나머지 모든 폴더 교체 적용

  • 테이블 관련

    인쇄 영역 외로 조절 하는 것을 막는 기능을 제공하진 않으며, 결재 양식의 서식 자체를 보호하는 서식 보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디터 객체 생성 부분에서 에디터의 editMode 를 1 로 설정하시면 서식 보호 모드로 동작이 되며, 관리자 모드( editMode = 2 ) 에서 쓰기 설정된 부분에만 사용자가 내용을 작성 하실 수 있습니다.

     

    X-Free Editor 의 개발자 가이드에서 서식 보호 모드 사용법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불필요 아이콘 삭제 가능 여부 확인 

    에디터의 아이콘은 [config] 폴더에 있는 각 언어별 xml 파일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3.0 버전의 경우 한글로 사용을 하고 계신 경우 ko_ver30.xml 파일에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사용하지 않으시려는 아이콘의 visible 값을 false 로 설정 하시거나 해당 값을 삭제하면 해당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삽입 시, 에러 메시지 (Server Error : File could not be saved.)

    해당 메시지는 서버 쪽에서 예외가 발생할 경우 나타나는 메시지입니다.

     

    에디터에서 이미지를 선택하고 OK 버튼을 누를 경우 폼 데이터와 함께 서버로 submit 처리를 하게 되며,

    서버 쪽에서는 각 서버 언어에 맞는 파일에서 해당 데이터를 받아 처리하게 됩니다.

     

    서버 쪽에서 처리하는 파일은 기본적으로 에디터의 [upload] 폴더에 있는 upload 파일에서 처리를 하게 되며,

    이 파일에서 해당 메시지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해당 파일명이 길어 서버 쪽으로 비어 있는 데이터가 submit 되었거나 파일명이 길어 서버 쪽에서 처리가 안 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내용 중 전자일 경우 POST 형식으로 보내지는 파일의 길이 제한이기 때문에 브라우저의 영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지며, 후자일 경우 서버 시스템 상 설정이나 환경에 의해 발생하는 문제로 보여집니다.

     

    업로드 되는 파일의 파일명 길이에 대해서는 시스템마다 다르며, 에디터에서는 업로드 되는 파일명의 길이에 대해 어떠한 제약도 하지 않고 있습니다.

  • ​XSS 보안 문제와 관련하여 문제가 될 수도 있는 문구들을 치환해주는 기능 

    XSS 보안 관련 기능 설정은 [config] 폴더의 env.xml 파일에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에디터 본문에 이미지를 추가 할 때 파일 사이즈를 제한하는 방법

    X-Free 에디터의 경우 이미지를 추가하게 되면 바로 서버로 업로드 처리를 하게 됩니다.


    이는 브라우저 보안상 로컬 경로에 있는 이미지의 데이터를 읽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클라이언트단에서 동작하는 에디터에서는 이미지를 추가할 때 파일 사이즈를 제한할 수 없으며,
    이미지를 업로드 처리할 때 서버 쪽에서 해당 부분을 처리하셔야 합니다.

  • 이미지 업로드가 되지 않는 현상

    이미지 삽입 다이얼로그에서 ok 버튼을 눌렀을 때 동작이 없는 경우

    아래 설정 방법을 확인하여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서버 언어 설정

    X-Free Editor 모듈의 [config] 폴더 내부 env.xml 파일을 엽니다.

     

    <edit>

    …

    <ServerSide apply=”true”>jsp</ServerSide>

    …

    </edit>

     

    ServerSide 의 값이 현재 사용하고 계신 서버 언어와 맞는지 확인하시고 맞지 않을 경우 서버 언어를 사용하고 계신 언어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jsp, php, aspx, asp 적용 가능)

     

    위의 ServerSide 값을 설정 해주시면 에디터는 기본적으로 설정한 basePath 값을 참고하여 에디터 리소스들이 있는 위치의 [upload] 폴더에 있는 언어별 upload 파일을 호출하게 됩니다.

     

     

     

     

    2. 기본적인 위치가 아닌 다른 위치에 있는 upload 파일을 호출 하려는 경우

     

    <edit>

    …

    <UploadFilePath apply=”true”>../upload/upload.php</UploadFilePath>

    …

    </edit>

     

    에디터의 [upload] 폴더에 있는 파일이 아닌 다른 위치에 있는 파일을 호출하려는 경우 위와 같이 UploadFilePath  의 apply 값을 true 로 변경 한 후 파일 경로를 입력 해주시면 됩니다.

  • 라이선스 오류

    - 라이선스가 만료되었다는 경고 창이 나타나는 경우

     

    기간제(체험판) 라이선스를 사용하고 계신 경우, 라이선스 사용 기간이 지나면 해당 경고 창이 뜨게 됩니다.

    라이선스의 사용 기간을 확인하시고 지나지 않았음에도 해당 경고 창이 나타나시면 사용하고 계신 PC에 설정 된 날짜를 현재 날짜로 변경해 주십시오.

     

    라이선스의 사용 기간이 지나 연장을 원하시면 태그프리 홈페이지(www.tagfree.com)의 자료실에서 업그레이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시고 대표 메일(tagfree@tagfree.com)로 보내주시면 라이선스를 발급해 드립니다.

     

     

     

    - 도메인 혹은 아이피가 맞지 않는다는 경고 창이 나타나는 경우

     

    에디터가 삽입되어 있는 페이지의 도메인이 신청하신 도메인과 맞는지 확인하시고, 만약 도메인 변경 등으로 신청하신 도메인과 다른 도메인을 사용하고 계시면 도메인 변경서를 작성하시어 대표 메일(tagfree@tagfree.com)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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